본문 바로가기

일상

드림캐쳐만들기 ::드림캐처 재료

반응형

악몽을 막아주는 드림캐쳐


드림캐쳐는 상속자들에 나온 이후로 많이 유명해졌죠~

아메리카 인디언의 문화로 침실 창문이나 방문에 걸어두면 악몽은 꾸지 않고 좋은 꿈만 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믿고 만들어 걸어 두었다고 해요~

그물 망으로 안 좋은 꿈들이 걸로 진다고 믿었데요.



저는 동대문종합상가에 일보러 갔다가 아름다운 자태에 이끌려 구매하게 되었어요~

동대문에 드림캐처 재료을 판매하는곳이 있답니다!


저는 하이그린이라는곳에서 구매하였어요~
동대문쇼핑타운 B동 5047호




준비물은 ​샤무드 끈, 깃털, 와이어링, 나일론실, 비즈, 강력본드 정도 입니다.



사진 찍는걸 깜빡해서 ㅠㅠ 링에 감는도중에 찍게됫어요..
이해해주세요~


비즈는 그물 중간중간에 함께 엮거나 깃털에 함께거는 용도에요.



저렴한 가격대로 와이어링도 구매할 수 있어요~



깃털



나일론 끈은 그물을 만드는 역할을 해요.



제가 구입한 링은 조그만 링입니다.
샤무드끈 2개로 충분히 감을 수 있어요.



끈을 다감으면 그물을 만들어주세요. 매듭을 일정한 간격으로 만들어줍니다.
이 때에는 매듭을 묶는다기 보다 고리에 끈을 거는 형식이에요~



한바퀴를 다 돌렸으면 다시 이제는 매들을 지어주세요. 팽팽하게 묶지 않으면 모양이 흐트러 집니다.

​​



2번 매듭을 지어줫습니다.



3번째부터는 비즈를 넣어줬어요.
한매둡에 한개씩 넣어줍니다. 저는 한번만 넣었지만 더 많이 넣어주셔도 더 이쁠 것 같아요~



짠! 그물망 매듭은 다 완성 하였습니다.



깃털 다는 법은 안 나와 있길래 제 마음대로 달았습니당...
구슬도 꾀어주고~~



짜잔~!! 완성하였습니다.
깃털도 하나 달아주었습니다.
깃털은 총 3개를 달아줄겁니다.



완성되었습니다~
유리문에 걸어놓으니 분위기가 밝아졌습니다.





드림캐쳐로 모두 편안한 잠자리 되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