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대주변경 방법 민원24로 해결하자!

반응형

요즘은 바쁜 사회생활로 인해 각종서류들을 발급하는 것이 조금 힘드신 점이 있으시죠.

그러나 요즘엔 인터넷이 발전하여 작은 소소한 변경 및 등록, 발급까지도 인터넷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동사무소나, 구청에 방문하지않아도 쉽게 해결 할 수 있죠.

그래서 바쁘시더라도 각종서류를 쉽게 발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온라인의 편리함이 우리 삶의 질과 편리성을 높여 주는 듯 합니다.

일단 오늘은 그 중에 한가지인 '세대주를 변경하는 방법' 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모든 서류를 발급하는데 있어서는 [공인인증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하답니다.

 

일단 발급을 위해서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겠습니다.

 

▼클릭

 

 

접속하시면 맨 처음 카테고리[민원안내]를 클릭해주세요.

 

 

 

민원안내를 클릭하셔서 하단 빨간박스에 [전입전출]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신 후 하단으로 내려오시면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주시면 엑티브 등 설치하라는 화면이 뜹니다. 권장 설치 완료 해주세요.

 

하단 기본정보에서 하단 박스쳐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 방식에 따라 로그인을 해주세요.

 

 

가입을 안하셨다면 비회원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떄 필수항목은 [공인인증서]입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주민등록 정정(말소)신고서가 나오는데요.

신청구분에서 정정을 체크해주시고 나머지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하단 빨간 박스 쳐진 곳을 중요하게 작성해주세요.

 

 

전부 작성 완료 하셨으면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동사무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민원신청. 정말 쉽죠?

이뿐만아니라 간단하게 등본신청 등 각종 서류들이 발급가능합니다.

 민원24쉽게 이용하시고 좋은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